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스타벅스 더북한산 주차정보 : 북한산성제1주차장

요즘 인스타 피드에 난리가 났었던 스타벅스 더북한산점! 주말 7시에 출발했는데 이미 오픈런하는 주차줄이 어마어마했다는 후기를 보고 평일 연차 찬스에 아침 일찍 드라이브 겸 다녀왔는데요. 주차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홈페이지 매장정보에 '더북한산' 입력하면 바로 주차 요금 확인도 가능합니다.

 

스타벅스_주차정보_링크

 

 

스타벅스 더북한산점 주차

  • 주차장 위치 - 매장 앞 스타벅스 전용 주차장
  • 주차가능대수: 53대
  • 주차조건 (기본 30분 무료 후 1시간 1,100원. 1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당 1시간 무료 -최대 2시간 무료 지원 /  무료 적용 이후 10분당 경형 100원, 중소형 주중 250원, 주말 300원 요금 발생. 영수증 1개 당 최대 차량 2대 적용)
  • 주차요금 정산방법 - 실내, 실외 주차정산기 이용(영수증 주차 꼬리표로 무료주차 등록 가능. 사이렌 오더 이용 고객은 POS에서 주차 꼬리표 요청 필요.
스타벅스 더북한산 주차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에는 전용 주차장이 있습니다. 스타벅스 가는 길에 예상보다 경쟁자가 없길래 혹시나 주차가 가능할까 기대하면서 올라갔는데 그 시간이 월요일 오전 10시!  스타벅스 주차장을 네비 찍고 가다 보면 거의 다 와서 북한산성주차장이 있는데 일단 거기 자리 있는지 체크하고 스타벅스 주차장으로 올라가세요.
 


역시나 도착하니 주차장 차단기 안으로 들어는 갔지만 한 바퀴 돌면서 자리가 없음을 깨닫고 쿨하게 포기하고 북한산성 제1주차장으로 들어갔습니다! 새벽같이 오픈런할게 아니라면 그냥 맘 편하게 북한산주차장으로 들어가는 것도 방법입니다. 
 

스타벅스 주차장과 북한산성 제1주차장 주차요금

스타벅스 더북한산 주차요금

스타벅스 주차장은 1만 원 이상 구매하면 1만 원당 1시간 무료주차가 지원됩니다. 단 2시간까지만. 그러니까 2만 원 이상 구입하면 2시간 무료주차이고 이후엔 스타벅스에서 얼마를 구입했든 유료. 물론 그건 스타벅스에 주차 성공했을 때 이야기고 주차장 자리 날 때까지 기다리느니 빨리 주차하고 매장 들어가서 좋은 자리 맡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에서 가장 가까운 사실 거의 코앞에 있어서 샛길로 가면 1분 컷인 북한산성 제1주차장은 30분에 1,100원! 국립공원의 공영주차장이기 때문에 비교적 가격은 저렴합니다. 주차 스트레스받느니 그냥 북한산성 제1주차장을 이용하는 것도 좋아요.
 

 

스타벅스 더북한산점 사진명당

주차에 성공해서 그다음 자리를 맡아야 하는 미션이 있는데 일단 실내뷰는 2층이 좋습니다. 다만 창가석은 뷰는 좋은데 오전에 가면 햇빛을 피할 수가 없다는 단점이 있어요. 대신 북한산 능선이 가릴 것 없이 한눈에 보입니다. 그리고 3층으로 올래 가면 야외에도 좌석이 있는데요. 여기에 비석처럼 세워져 있는 조형물이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의 시그니처!  오전에 가면 역광인 게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시원하게 트인 전망을 보는 맛이 있답니다.
 

스타벅스 더북한산 브런치 메뉴

 
여기는 일반 매장과 달리 샌드위치와 브런치 세트메뉴가 있는데요. 브런치세트는 약 13천 원선으로 이 전망에 자릿값치고는 저렴한 편입니다. 베이커리 메뉴도 다양한 편. 
 

무화과리코타 오픈샌드위치를 주문했는데 사워도우빵 위에 리코타치즈가 발려져 있고 잠봉햄 한 장 그리고 루꼴라와 무화가가 토핑으로 올려져 있었어요. 다양한 식감의 재미있는 맛이라 만족! 2층 창가자리를 선점하는 이런 뷰를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